- TI nspire
[TI-nspire] 터치패드 사용법
https://education.ti.com/html/webhelp/EG_TINspire/EN/content/m_hh_gs/gsc_using_the_touchpad.HTML
TI-Nspire™ Touchpad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Touchpad를 사용하여 화살표 키와 Enter 키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탐색하거나 완료할 수 있습니다. Touchpad는 두 가지 방식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터치패드처럼 사용: Touchpad의 중앙 영역에서 손가락을 미끄러지듯 움직여 마우스 포인터를 활성화하고 이동합니다. Touchpad의 중앙을 클릭하거나 탭하여 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작업을 완료합니다.
- 외곽의 화살표 키 사용: Touchpad 가장자리의 화살표 키를 눌러 마우스 포인터를 위, 아래,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작업을 완료하려면
x를 클릭하거나·를 누릅니다. 화살표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포인터가 해당 방향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참고: 마우스 포인터가 명령어나 파일 위에 있으면 Touchpad 중앙을 클릭하거나 탭하여 해당 명령어나 파일을 선택합니다. 명령어 또는 파일이 강조 표시된 경우 포인터를 해당 항목 위로 이동하거나 ·를 눌러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작업 중 Touchpad를 사용하여 문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래프 및 기하학 객체 위로 포인터를 이동하면 해당 객체에 사용된 변수와 사용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일부 사용자는 Touchpad 설정을 개인 맞춤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포인터 속도를 조정하거나 탭 클릭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Touchpad의 기본 설정을 변경하려면 Configuring Handhelds를 참조하세요.
세상의모든계산기 님의 최근 댓글
현재로서는 잭 규격을 알 수 없습니다. 2026 02.15 엑셀 파일로 만드니 전체 160~200MB 정도 나옵니다. 읽고 / 저장하는데 한참 걸리네요. 컴 사양을 좀 탈 것 같습니다. -> 엑셀/한셀에서 읽히지만,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는 열리지 않네요. 100만 개 단위로 끊어서 20MB 정도로 분할해 저장하는 편이 오히려 속 편할 것 같습니다. -> 이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열리긴 하네요. (약간 버퍼링?이 있습니다) 2026 02.10 엑셀 / 행의 최대 개수, 열의 최대 개수, 셀의 최대 개수 엑셀의 행 개수 제한은 파일 형식에 따라 다르며, 최신 .xlsx 파일 형식은 시트당 최대 1,048,576행까지 지원하지만, 구형 .xls 파일은 65,536행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대용량 데이터를 다룰 때는 반드시 최신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야 하며, 행과 열의 총 수는 1,048,576행 x 16,384열이 최대입니다. 주요 행 개수 제한 사항: 최신 파일 형식 (.xlsx, .xlsm, .xlsb 등): 시트당 1,048,576행 (2^20). 구형 파일 형식 (.xls): 시트당 65,536행 (2^16).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점: 최대 행 수: 1,048,576행 (100만여개) 최대 열 수: 16,384열 (XFD) 대용량 데이터 처리: 65,536행을 초과하는 데이터를 다루려면 반드시 .xlsx 형식으로 저장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데이터가 많아 엑셀이 멈추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불필요한 빈 행을 정리하거나 Inquire 추가 기능을 활용하여 파일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2026 02.10 [일반계산기] 매출액 / 원가 / 마진율(=이익율)의 계산. https://allcalc.org/20806 2026 02.08 V2 갱신 (nonK / K-Type 통합형) 예전에는 직접 코드작성 + AI 보조 하여 프로그램 만들었었는데, 갈수록 복잡해져서 손 놓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antigravity 설치하고, 테스트 겸 새로 V2를 올렸습니다. 직접 코드작성하는 일은 전혀 없었고, 바이브 코딩으로 전체 작성했습니다. "잘 했다 / 틀렸다 / 계산기와 다르다." "어떤 방향에서 코드 수정해 봐라." AI가 실물 계산기 각정 버튼의 작동 방식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없는 상태라서, V1을 바탕으로 여러차례 수정해야 했습니다만, 예전과 비교하면 일취월장 했고, 훨씬 쉬워졌습니다. 2026 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