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 카카오페이로 기부하기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Atachment
첨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pand()

expand(Expr1 [, Var]) → expression
expand(List1 [, Var]) → list
expand(Matrix1 [, Var]) → matrix


스크린샷 2023-05-27 103540.png

expand(Expr1)는 Expr1을 모든 변수에 대해 확장한 결과를 반환합니다. (다항식의 경우 다항식 확장, 유리 함수의 경우 부분 분수 확장)

expand()의 목표는 Expr1을 단순한 항의 합과/또는 차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반면 factor()의 목표는 Expr1을 단순한 인수의 곱과/또는 분수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스크린샷 2023-05-27 103612.png

expand(Expr1,Var)는 Var에 대해 Expr1을 확장한 결과를 반환합니다. 유사한 Var의 거듭 제곱은 수집됩니다. 항과 그 인수는 Var을 주 변수로 하여 정렬됩니다. 수집된 계수의 부가적인 인수 분해나 확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Var을 생략하는 것과 비교하여, 이 방법은 종종 시간, 메모리, 화면 공간을 절약하고, 표현식을 이해하기 쉽게 만듭니다.

스크린샷 2023-05-27 103721.png

변수가 하나뿐인 경우에도 Var을 사용하면 부분 분수 확장에 사용되는 분모의 분해가 더 완벽해질 수 있습니다.

힌트: 유리 함수의 경우, propFrac()는 expand()보다 빠르지만 덜 극단적인 대안입니다.

참고 : 확장된 분자와 확장된 분모에 대한 것은 comDenom() 을 살펴보세요.

스크린샷 2023-05-27 103438.png

expand(Expr1,[Var])는 Var에 관계없이 로그와 분수 지수를 분배합니다. 로그와 분수 지수의 분배를 늘리려면 일부 인수가 음수가 아님을 보장하기 위해 부등호 제약 조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pand(Expr1, [Var])는 Var에 관계없이 절대값, sign(), 지수 함수를 분배합니다.

참고 : 삼각 함수의 합각 및 다각 함수의 확장에 대해서는 tExpand() 함수를 살펴보세요.

 

댓글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