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퀴즈 ()
베스킨라빈스 게임 확장판? "Say 51 to Win" 필승 공략법?
승리조건 : 2명이서 번갈아가며 자연수 1부터 오름차순으로 말하는데, 51을 말한 사람이 승리함.
추가조건
- 연속으로 말할 수 있는 숫자는 최대 5개까지이고, 숫자를 말하지 않고 Pass 할 수는 없음.
- 처음말하는 사람은 1개~5개 중에서 원하는만큼 연속으로 말할 수 있음.
- 이후로 말하는 사람은 앞 사람이 말한 숫자의 갯수(n)±1 범주에서 연속하여 말해야 함.
예) 1개→1개~2개 // 3개→2개~4개 // 5개→4개~5개 - 각각 1번의 찬스가 있고, 찬스를 쓰면 앞사람이 말한 숫자의 갯수와 무관하게 숫자를 말할 수 있음.
단, 1의 제약조건(1개~5개 사이에서 연속할 것)은 유효하다.
원문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13&docId=238413219
└ 원문을 기반으로 내용을 약간 수정/추가하였습니다.
댓글4
-
세상의모든계산기
승리 조건표입니다.
* 둘 다 찬스를 미리 사용하지 않고 45까지 진행함을 가정합니다.
└ 찬스를 사용한 것을 가정하면 표가 완전 달라집니다. 찬스와 무관하게 먼저 시작하는 사람에게 필승기회가 있습니다.
└ 찬스는 마지막 46~50 구간 진입시에 사용하여 승리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 승리의 예시로 빨간 줄과 파란 줄을 표시해 두었습니다.
(빨간줄은 중간에 그만 두었는데, 계속 이어가보시면 표를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1. 처음 숫자를 선택하는 사람은 {1첫번째칸} {1,2두번째칸} {1,2,3세번째칸} {1,2,3,4네번째칸} {1,2,3,4,5다섯번째칸}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index 1~4 줄에 오른쪽 검은 사선은 첫번째 숫자를 부르는 사람이 선택할 수 없는 조건입니다.
2. 각 칸에 쓰여 있는 true 는 승리조건입니다. 마지막 숫자 & 연속으로 말한 숫자의 갯수 를 둘 다 만족하여야 합니다. 첫번째 말하는 사람은 {index=1, 연속=1} {2,2} {3,3} {4,4} {5,5}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그 중에서 true 인 것은 {1,1} 뿐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1을 말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3. 숫자6, 24, 45는 필승 Number로서 마지막 숫자로 말한 사람은 승리 조건을 만족합니다.
-
세상의모든계산기
[승리 조건 표 - 찬스 남았을 때 & 찬스 없을 때]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8HrbMkqrE6lSffc-3AdVsJegjaJscRJRjRkHP3aMiIU/edit?usp=sharing
세상의모든계산기 님의 최근 댓글
자게로 이동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글의 내용을 정리하여 HP 포럼에 올려두었습니다. https://allcalc.org/55774 [HP Prime] Solve 함수 사용법 2025 10.27 수치해석 방법 method 를 강제로 선택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위의 스샷을 보면 되는 듯 하면서도 아래 스샷을 보면 안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solve(Expr,[Var]) csolve(LstEq,LstVar) nSolve(Expr,Var,[Guess or Interval],[Method]) deSolve(Eq,[TimeVar],FncVar) linsolve(LstLinEq,LstVar) fsolve(Expr,Var,[Guess or Interval],[Method]) 2025 10.17 종합해서 답변을 드리면 HP Prime 에 solve 에서 변수명에 구간을 입력하면 수치해석 방식으로 bisection 을 사용함. 이 bisection 방식은 해의 좌-우 부호가 서로 바뀌어야만 해를 인식하고 해의 좌-우 부호가 같으면 해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 때문에 본문 sin 의 예나 아래 사진의 예에서는 해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5 10.17 hp prime 이 solve 함수에서 해를 찾는데 어떤 방법(method)을 사용하는지 공식적인 무서로 정확하게 파악되진 않습니다. 2025 10.17 참고 x=guess 는 iterative 방식(일반적으로는 newton's method를 의미함)을 x=xmin .. xmax 는 bisection 방식을 사용하는 듯 합니다. // 구간지정 개념과는 차이가 있는 듯? 2025 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