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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킨라빈스 게임 확장판? "Say 51 to Win" 필승 공략법?
승리조건 : 2명이서 번갈아가며 자연수 1부터 오름차순으로 말하는데, 51을 말한 사람이 승리함.
추가조건
- 연속으로 말할 수 있는 숫자는 최대 5개까지이고, 숫자를 말하지 않고 Pass 할 수는 없음.
- 처음말하는 사람은 1개~5개 중에서 원하는만큼 연속으로 말할 수 있음.
- 이후로 말하는 사람은 앞 사람이 말한 숫자의 갯수(n)±1 범주에서 연속하여 말해야 함.
예) 1개→1개~2개 // 3개→2개~4개 // 5개→4개~5개 - 각각 1번의 찬스가 있고, 찬스를 쓰면 앞사람이 말한 숫자의 갯수와 무관하게 숫자를 말할 수 있음.
단, 1의 제약조건(1개~5개 사이에서 연속할 것)은 유효하다.
원문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13&docId=238413219
└ 원문을 기반으로 내용을 약간 수정/추가하였습니다.
댓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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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모든계산기
승리 조건표입니다.
* 둘 다 찬스를 미리 사용하지 않고 45까지 진행함을 가정합니다.
└ 찬스를 사용한 것을 가정하면 표가 완전 달라집니다. 찬스와 무관하게 먼저 시작하는 사람에게 필승기회가 있습니다.
└ 찬스는 마지막 46~50 구간 진입시에 사용하여 승리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 승리의 예시로 빨간 줄과 파란 줄을 표시해 두었습니다.
(빨간줄은 중간에 그만 두었는데, 계속 이어가보시면 표를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1. 처음 숫자를 선택하는 사람은 {1첫번째칸} {1,2두번째칸} {1,2,3세번째칸} {1,2,3,4네번째칸} {1,2,3,4,5다섯번째칸}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index 1~4 줄에 오른쪽 검은 사선은 첫번째 숫자를 부르는 사람이 선택할 수 없는 조건입니다.
2. 각 칸에 쓰여 있는 true 는 승리조건입니다. 마지막 숫자 & 연속으로 말한 숫자의 갯수 를 둘 다 만족하여야 합니다. 첫번째 말하는 사람은 {index=1, 연속=1} {2,2} {3,3} {4,4} {5,5}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그 중에서 true 인 것은 {1,1} 뿐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1을 말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3. 숫자6, 24, 45는 필승 Number로서 마지막 숫자로 말한 사람은 승리 조건을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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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모든계산기
[승리 조건 표 - 찬스 남았을 때 & 찬스 없을 때]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8HrbMkqrE6lSffc-3AdVsJegjaJscRJRjRkHP3aMiIU/edit?usp=sharing
세상의모든계산기 님의 최근 댓글
1. 왜 검은색이 아닌 다른 색으로 보일까? (제공된 LUT 필터) 제가 제공해 드린 magenta_lens.cube LUT 필터는 540~560nm(녹색-노란색) 파장대의 색상을 '완전히 제거(검은색으로 만듦)'하는 대신, '다른 색상으로 왜곡/변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원리: LUT(Look-Up Table)는 특정 입력 색상(Input RGB)을 미리 정해진 다른 출력 색상(Output RGB)으로 매핑하는 테이블입니다. 이 LUT는 540~560nm에 해당하는 RGB 값들이 들어오면, 검은색(0, 0, 0)이 아닌, 매우 어둡거나 채도가 낮은 특정 색(예: 어두운 올리브색, 갈색 등)으로 변환하라고 지시합니다. * 의도: * 현실적인 물리 필터 시뮬레이션: 실제 고가의 색약 보정 안경도 특정 파장을 100% 완벽하게 차단하지는 못합니다. 빛의 일부를 흡수하고 일부는 통과시키거나 변환하는데, 이 LUT는 그러한 현실 세계의 필터 효과를 더 비슷하게 흉내 냈을 수 있습니다. * 시각적 정보 유지: 특정 색을 완전히 검게 만들면 그 부분의 형태나 질감 정보가 완전히 사라집니다. 하지만 다른 어두운 색으로 대체하면, 색상 정보는 왜곡되더라도 밝기나 형태 정보는 어느 정도 유지되어 전체적인 이미지가 덜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스펙트럼 그림에서 해당 대역의 색이 갑자기 '다른 색으로 툭 바뀌는' 현상은, LUT 필터가 "이 파장대의 색은 앞으로 이 색으로 표시해!"라고 강제적으로 지시한 결과이며, 이것이 바로 이 필터가 작동하는 방식 그 자체입니다. 2. 왜 'Color Vision Helper' 앱은 검은색으로 보일까? 비교하신 'Color Vision Helper' 앱은 노치 필터의 원리를 더 이상적(Ideal)이고 교과서적으로 구현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원리: "L-콘과 M-콘의 신호가 겹치는 540~560nm 파장의 빛은 '완전히 차단'되어야 한다"는 개념에 매우 충실한 방식입니다. * 구현: 따라서 해당 파장에 해당하는 색상 정보가 들어오면, 어떠한 타협도 없이 그냥 '검은색(RGB 0, 0, 0)'으로 처리해 버립니다. 이는 "이 파장의 빛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처리하겠다"는 가장 강력하고 직접적인 표현입니다. 2025 11.06 적용사례 4 - 파장 스펙트럼 https://news.samsungdisplay.com/26683 ㄴ (좌) 연속되는 그라데이션 ➡️ (우) 540 이하 | 구분되는 층(색) | 560 이상 - 겹치는 부분, 즉 540~560 nm 에서 색상이 차단? 변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음. 그럼 폰에서 Color Vision Helper 앱으로 보면? ㄴ 540~560 nm 대역이 검은 띠로 표시됨. 완전 차단됨을 의미 2025 11.05 빨간 셀로판지로도 이시하라 테스트 같은 숫자 구분에서는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색상이 다양하다면 빨강이나, 노랑, 주황 등도 테스트해보면 재밌겠네요. 2025 11.05 안드로이드 앱 - "Color Vision Helper" 다운받아 본문 내용을 카메라로 찍어 보니, 본문 프로그램에서는 애매하게 보이던 부분에서도 구분이 완전 확실하게 되네요. 숫자 구분 능력 & 편의성 면에서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5 11.05 적용 사례 3 - 색상표 https://namu.wiki/w/%ED%97%A5%EC%8A%A4%20%EC%BD%94%EB%93%9C 적녹 색약 기준에서 필터 후 색깔을 느낌으로 표현하면 녹색 계열이 좀 차분? 묵직? 해지는 느낌 적색 계열이 전반적으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튀는? 느낌 노랑이가 사라지는 느낌. * 적색 계열에서 글씨가 살짝 안보이는 것은 계조 문제(프로그램 문제)일 수 있겠다는 생각 2025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