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일반 ()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어제 저녁에
밑창이 닳아서 약간 매끈해진 슬리퍼를 신고
물건을 양손에 든 채
비에 살짝 젖은 계단을 내려오다가...
미끄러져 넘어졌습니다.
한 4계단쯤 미끄러져 바닥까지 내려왔는데
엉덩이로 최초 착지하고,
(몸을 돌렸는지 돌아간건지) 오른 팔꿈치로 긁으면서 내려온 것 같습니다.
뼈가 뿌러지진 않은 것 같은데
엉덩이 매 맞은 것 같은 욱씬거림이 있고,
팔꿈치는 (현) 10원짜리 크기만큼 2군데가 벗겨졌는데 아직까지 진물이 나네요.
담주 화요일에 얀센 맞으러 가야 하는데,
미리 병원신세 안 진 걸 다행이라고 쳐야겠죠?
바닥 미끌미끌한 슬리퍼는 바로 쓰레기통으로 버렸습니다.
여러분도 안전사고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세상의모든계산기 님의 최근 댓글
낮에 TV에서 영화 '말모이'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물어 봤습니다. 2025 10.10 마지막 발언이 마지막 힌트이자 문제의 핵심이군요. 처음 들은 달이 8월이었다면 (15일인지 17일인지 확신할 수 없어서) 마지막 대사를 할 수 없지만, 처음 들은 달이 7월이었다면 (선택지가 16일 하나라서 확신이 가능하므로) 마지막 대사를 할 수 있다. 대사를 했으니 7월이다. 이제 이해되었습니다. 지금 보니까 이해가 되는데, 당시에는 왜 이해가 안됐을까요? 세가지 전제 하에 문제를 풀면 A는 마지막 대화 2줄만으로 C의 생일을 알 수 없어야 정상인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그럼 나도 앎!"이라고 선언해 버립니다. 알게 된 이유를 대화 속에서 찾을 수는 없습니다. 이 편견에 사로잡혀 빠져나오지 못하고 다른 길로 계속 샜나봅니다. 2025 10.09 원래 식이 풀어진 상태에서는 두번째 인수 v가 분모, 분자에 섞여 있어서 계산기가 처리하지 못하는 듯 합니다. 이 때는 위에서와 반대로 분모 부분만 다른 문자(w)로 치환한 다음 completesquare(,v^2) 처리를 하면 일부분은 묶이는 듯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처음 모양으로 더 이상 진행되진 않네요. 2025 10.08 전체 식에서 일부분(분모, 루트 내부)만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번거롭더라도 해당 부분만 따로 끄집어 내서 적용하셔야 합니다. https://allcalc.org/30694#comment_30704 2025 10.08 분수의 분모 아닌 v만 w로 치환해 놓고, 결과를 completesquare 돌리면 앞부분은 묶이는 듯 합니다. 2025 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