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 카카오페이로 기부하기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0. 종류
TI-Nspire는 크게 네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크게 나누면 클릭패드가 탑재된 TI-Nspire 라인업, 터치패드가 탑재된 TI-Nspire 라인업, TI-Nspire CX 라인업, TI-Nspire CX II 라인업으로 나뉩니다. TI-Nspire 라인업은 모두 흑백 액정을 탑재했으며, 키패드가 CX/CX II 라인업과 동일하면 터치패드 탑재 모델입니다.
모든 라인업은 CAS 지원 여부에 따라 다시 두 가지로 나뉘며, 중화인민공화국/유럽 등 국가/지역별 커스텀되어 판매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School Property 표시가 있고, 황색이 들어간 학교용도 존재합니다.
주요 여덟 모델의 사진은 https://en.wikipedia.org/wiki/TI-Nspire_series 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후기
가장 사용자가 많다고 생각하는 Nspire CX CAS 후기만 모았습니다.
"Nspire CX CAS 리뷰: 뭔가가 아쉬운 100%" https://gigglehd.com/gg/review/4867783
TI-Nspire 시리즈란 무엇인가를 가장 잘 보여주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Ti 공학용 '컬러' 계산기 Nspire CX CAS 사용기 Review" https://kyu7002.me/91
공대생 입장에서 작성한 후기로, 끝부분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있습니다.
"TI Nspire CX CAS 구매후기" https://lidron.tistory.com/29
개봉기 위주입니다. 자세한 사진을 볼 수 있고, 간단 후기도 끝에 있습니다.

2. 프로그램
TICalc 같은 곳에서 찾을 수 있겠죠. 제 손에는 TI 계산기가 없어서 이것까지는 모르겠습니다.

3. 툴(Ndless)
​​​​FA-124 같은 프로그램은 키 필수입니다.
Ndless만 간단히 서술하겠습니다. 이건 탈옥 툴입니다. http://ndless.me/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이미지 보니 갖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당연히 펌웨어 업데이트 때마다 막히고, 설치 및 사용은 사용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4. 구입 방법 (신품)
한국카이시스템에서 TI-Nspire CX II CAS를 정식 수입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 판매도 직접 하고 있고, 가격은 약 25만 원입니다.
Amazon 검색해 보니 TI-Nspire CX II CAS가 글 등록 시점 기준 144.99 USD + 한국 직배송비 7.45 USD입니다.
eBay 리퍼비시는 현 시점에서 없는 듯 합니다.

5. 알아둘 사항 + 구입 요령(중고)
A. 간혹 초기 불량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고 검색해도 찾아지지는 않는데... 아무튼 이것 때문에 한국카이시스템 정식 수입품 구입을 권장한다는 내용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B. 컬러 디스플레이 탑재 모델은 전지를 전용 제품 사용합니다. 흑백 디스플레이 탑재 모델은 AAA 전지 네 개를 사용합니다.
C. School Property 모델은 CA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D. TI-Nspire CAS+라는 모델도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모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브레 위키 및 http://www.allcalc.org/4899 참고하세요.
E. 프로그램 넣으려면 전용 소프트웨어 필요하고, 구입 시 따라오는 라이선스 키가 필요합니다. 라이선스는 1 기기-1 컴퓨터만 가능합니다.
​​​​​​F. 국내 중고 시장에서는 TI-Nspire CX CAS가 가장 많고, 간혹 TI-Nspire CX II CAS가 매물로 올라옵니다.
간혹 CAS 미지원 기기 매물이 올라오니, 반드시 실사진 확인이 필요합니다. 국내 중고 시장은 재무용 계산기를 공학용 계산기라는 제목으로 판매하는 시장입니다.
G. 흑백 디스플레이 탑재 모델은 국내에서 구하기 쉽지 않더군요. eBay에서 사야 할 듯 합니다.
H. TI-Nspire(흑백 디스플레이, CAS 미지원)는 TI-84 Plus 키패드로 갈아끼울 수 있습니다.
I. Ndless 설치가 가능한, 일부 Nspire CX는 CAS 펌웨어를 씌울 수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veritas2572/221554617363
'이런 것이 가능도 하구나' 정도만 알아두시고, 직접 실행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ACT 수험생을 찾아서 중고 판매하는 것이 차라리 낫다고 생각합니다.
​​​​​​​J.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TI-Nspire 시리즈 기기는 제조사 명의로 적합성인증을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