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통합검색
세모계
    • Dark Mode
    • GNB Always Open
    • GNB Height Maximize
    • Color
    • Brightness
    • SINCE 2015.01.19.
    • 세모계 세모계
    •   SEARCH
    • 세상의 모든 계산기
      • 자유(질문) 게시판
      • 계산기 뉴스/정보
      • 수학, 과학, 공학 이야기
      • 세모계 : 공지 게시판
        • 구글 맞춤검색
    • TI
    • CASIO
    • HP
    • SHARP
    • 일반(쌀집) 계산기
    • 기타계산기
    • by OrangeDay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질문 ()
    • TI NSPIRE CX CAS 거듭제곱 적분 결과 어떤게 맞는 건가요?

      • 조니
      • 2019.11.14 - 21:38 2019.11.11 - 21:56 3269 2

    안녕하세요.

    거듭제곱을 적분할 경우에 두 가지 답이 나오는 데 어떤 게 맞는 것일까요?

    거듭제곱을 전개한 후 적분을 할 때와 (선 전개, 후 적분)

    거듭제곱을 적분한 후 전개를 할 때 (선 적분, 후 전개)

    결과값이 다릅니다.

    적분 상수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 같은데요.

    상한값과 하한값을 입력하면 적분상수는 상쇄가 되어서 값은 두 경우 모두 결과는 같습니다만

    어떤 것을 맞는 것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일가요?

    늘 감사드립니다.

    11-11-2019 Image001.jpg

     

    Attached file
    integral_error.tns 1.4KB 10811-11-2019 Image001.jpg 382.5KB 134
    이 게시물을..
    N
    0
    0
    • 5
      조니

    조니 님의 최근 글

    TI NSPIRE CX CAS에서 PARAMETRIC PLOT 극한값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7434 2 2026 02.01 TI NSPIRE CX CAS에서 부분 분수 문의 드립니다. 4388 4 2025 10.14 TI NSPIRE CX CAS에서 COMPLETESQUARE 관련 문의 드립니다. 4091 3 2025 10.08 TI NSPIRE CX CAS에서 복소수 표현 문의 드립니다. 4410 4 2025 09.28 TI NSPIRE CX CAS에서 극한값 질문 다시 한번 문의 드립니다. 4638 6 2025 08.03

    조니 님의 최근 댓글

    부분분수는 HP PRIME 말고는 안 되나 보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2025 10.20 결국 분자만 completesquare로 한 후에 수동으로 분모를 같이 계산을 하면 되기는 하는군요. 감사합니다. 2025 10.09 예전에 질문을 했었던 이슈네요. 잊어버리고 있다가 다시금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09.29   짝수승을 대입을 하면 극한값이 계산이 되네요. 덕분에 오늘도 또 한개 배우고 갑니다. 2025 08.06 역시 저의 실수였군요. 늘 감사드립니다. 2025 08.01
    글쓴이의 서명작성글 감추기 

    댓글2

    • Profile 0
      세상의모든계산기
      2024.11.28 - 11:10 2019.11.11 - 23:07 #28324

      제가 기억하는 고등학교 수학의 수준에서 말씀드리자면, 수학적으로 엄밀하게 둘 다 틀린 식입니다.
      TI-nspire 에서 편의상(?) 적분상수를 생략하고 결과를 표시하는 것일 뿐이고,
      (식마다) 적분상수를 표기해야만 = 식이 정상적으로 성립합니다.

      따라서 계산기에서는 둘 중 어느 것을 사용하더라도 무방한데,
      본문처럼 추후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면
      적분상수를 표시하도록 지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TI-nspire cas] 적분 integral()

      https://allcalc.org/6928

      integral(expand((x-1)^(2)),x,c1)=expand(integral((x-1)^(2),x,c2))

      11-11-2019 Image001_integral.png


      [주의] 위에서 사용한 c1, c2는 일반 변수입니다. 
      임의 상수(arbitrary constants)는 굵은 글씨체 c로 표시되며 계산기에서 일반 변수와 다르게 취급됩니다.

      [TI-nspire] [Ti-89] 상수(c1, c2, ...) 그리고 정수 상수(n1, n2, ...) 에 대하여

      Attached file
      integral_error_ans.tns 1.6KB 88 11-11-2019 Image001_integral.png 9.6KB 95
      댓글
    • 0
      조니
      2019.11.14 - 21:38 #28362
      적분 상수를 표시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었군요. 오늘도 세모계님 덕분에 또 하나 알아 갑니다.
      댓글
    • 댓글 입력
    • 에디터 전환
    댓글 쓰기 에디터 사용하기 닫기
    • view_headline 목록
    • 14px
    • 목록
      view_headline
    2
    × CLOSE
    전체 일반 389 질문 507 웃김 2 팁 & 정보 16 퀴즈 2 리뷰 11 퍼옴 & 링크 6 공지 1
    기본 (0) 제목 날짜 수정 조회 댓글 추천 비추
    분류 정렬 검색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글쓰기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 세상의모든계산기
    • 사업자등록번호 703-91-02181
    • 세모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