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통합검색
세모계
    • Dark Mode
    • GNB Always Open
    • GNB Height Maximize
    • Color
    • Brightness
    • SINCE 2015.01.19.
    • 세모계 세모계
    •   SEARCH
    • 세상의 모든 계산기
      • 자유(질문) 게시판
      • 계산기 뉴스/정보
      • 수학, 과학, 공학 이야기
      • 세모계 : 공지 게시판
        • 구글 맞춤검색
    • TI
    • CASIO
    • HP
    • SHARP
    • 일반(쌀집) 계산기
    • 기타계산기
    • by OrangeDay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질문 ()
    • ti nspire cas 연립방정식 질문있습니다.

      • 전기공학과
      • 2020.05.10 - 19:03 2020.05.03 - 20:48 3339 3

    α = -k*cot(kL/2) - (1)식

    α = k*tan(kL/2) - (2)식

    α² + k² = 2mV/ħ² - (3)식

     

    위 3가지 식을 연립하는 문제입니다.

     

    (1),(3)을 연립하고 (2),(3)을 연립하여 문제를 풀었습니다

    참고로 L,m,V,ħ값은 주어집니다

    m=9.1*10^-31, L=5Å, ħ=1.05*10^-34 V= 상수값

     

    Algebra – solve system of equations로 들어가고

    변수를 α와k로 설정한 후에 계산기에 식을 입력했습니다.

    (1)식과 (3)식을 연립하면

    result obtained using approximate arithmetic 오류가 뜹니다. ctrl+enter해도 계속 같은 오류가 나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단위 땜에 오류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2)식과 (3)식은 계산하면 답이 나옵니다.

     

    먼저 왜 저 오류가 나는지와 그리고 저 3개의 방정식을 한꺼번에 계산기에 넣고 푸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 게시물을..
    N
    0
    0
    • 0
      전기공학과

    전기공학과 님의 최근 글

    ti nspire cas 연립방정식 질문있습니다. 3339 3 2020 05.03

    전기공학과 님의 최근 댓글

    작성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의 서명작성글 감추기 

    댓글3

    • Profile 0
      세상의모든계산기
      2020.05.10 - 19:02 2020.05.04 - 20:30 #29584

      1. 일단 조건식에 오류가 있는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TI-Nspire_CX_CAS_Student_Software_lQI1OcjxOv.png

      세 식을 한꺼번에 연립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https://www.wolframalpha.com/input/?i=-k*cot%28k*L%2F2%29%3Dk*tangent%28k*L%2F2%29

      Attached file
      TI-Nspire_CX_CAS_Student_Software_lQI1OcjxOv.png 7.6KB 67
      댓글
    • Profile 0
      세상의모든계산기
      2020.05.04 - 20:39 2020.05.04 - 20:33 #29590

      2. solve 함수는 삼각함수 초월함수와 친하지 않습니다. 
      정답을 원하시면 가급적 삼각함수를 제거하는 방향으로 연구를 해보시구요. 

      ​​​​​​그래프 등 다른 방법도 참고해 보시면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
    • Profile 0
      세상의모든계산기
      2025.12.17 - 17:56 2020.05.10 - 19:03 #29612

      3. result obtained using approximate arithmetic 은 명확한 오류 메시지가 아니고,
      근사값을 이용해 답을 구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경고) 표시일 뿐입니다.

      [TI-nspire] 계산 모드 : 근사값 vs 참값 Calculation Mode : Approx vs Exact

      댓글
    • 댓글 입력
    • 에디터 전환
    댓글 쓰기 에디터 사용하기 닫기
    • view_headline 목록
    • 14px
    • 목록
      view_headline
    3
    × CLOSE
    전체 일반 389 질문 507 웃김 2 팁 & 정보 16 퀴즈 2 리뷰 11 퍼옴 & 링크 6 공지 1
    기본 (0) 제목 날짜 수정 조회 댓글 추천 비추
    분류 정렬 검색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글쓰기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 세상의모든계산기
    • 사업자등록번호 703-91-02181
    • 세모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