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통합검색
세모계
    • Dark Mode
    • GNB Always Open
    • GNB Height Maximize
    • Color
    • Brightness
    • SINCE 2015.01.19.
    • 세모계 세모계
    •   SEARCH
    • 세상의 모든 계산기
      • 자유(질문) 게시판
      • 계산기 뉴스/정보
      • 수학, 과학, 공학 이야기
      • 세모계 : 공지 게시판
        • 구글 맞춤검색
    • TI
    • CASIO
    • HP
    • SHARP
    • 일반(쌀집) 계산기
    • 기타계산기
    • by OrangeDay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 14px
    × CLOSE
    전체 일반 390 질문 507 웃김 2 팁 & 정보 16 퀴즈 2 리뷰 11 퍼옴 & 링크 6 공지 1
    기본 (944) 제목 날짜 수정 조회 댓글 추천 비추
    분류 정렬 검색
    • 424 질문 TI nspire 계산기에서 삼각함수값을 그대로 구해주는 명령어를 찾고 있습니다.
    • ㅇㅇ

      2020.12.28 - 12:21 3624 3
    • 카시오 계산기를 쓰다가 nspire cx II 계산기를 받아서 사용법을 배우고 있는데 카시오 에서는 e값을 그대로 2.718...을 대입해서 계산을 해주던데 새 계산기는 e값을 그대로 e로 써서 계산해주더라고요. (ex : e^7을 구하고 싶어서 e^7을 넣으면 그대로 e^7이라는 답이 나옴) 이밖에도 사인함수나 쌍곡선함수값을 구하고 싶어도 그대로 나오더라고요. sin(7/20) = sin(7/20) 이라던가.. 어떤 특정한 명령어를 앞에 입력해 주어야 하는건가요?
    • 423 질문 ti-nspire cx cas 질문 있습니다.
    • kkkk2983 2018.02.27 - 16:55 9391 7
    • ti-nspire cx cas 계산기를 사용하고있는데요. 컴퓨터 연결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일단 계산기에 연결하는 선이 하나는 컴퓨터에 연결하는 직사각형 모양하고 반대 쪽은 작은 구멍인 선인 것 같은데, 컴퓨터에 연결을 해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처음에 무슨 장치 설치라고 뜨고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컴퓨터가 오래된 거라 인식을 못하는 것 같아서 노트북으로 해도 아무 반응이 없네요. 연결 실패도 안 뜨고 그냥 계산기에 충전하는 모양만 나옵니다. 제가 중고로 구입한 거라 선 하나가 없는데 납작한 선으로 해야하는 건가요?
    • 422 질문 cx cas 쓰는데요 삼각함수안에 루트 있으면 계산 못하나요? feat.편심하중
    • ㅇㅇ

      2017.07.08 - 06:29 4635 6
    • 이 식을 계산하려는데 solve, csolve, nsolve 다 해봐도 안되더라구요 √x 를 y 로, x 를 y^2 으로 치환하면 답이 나오는데 루트만 들어가면 답이 안 나옵니다 해결방법 있을까요??
    • 421 질문 [TI-nspire] 수치해석? 시행착오법? 으로 해를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feat.편심하중
    • 와이

      2019.05.28 - 19:52 4272 2
    • 사용 기기는 Ti-nspire CX CAS 이고, 다음과 같은 식의 해 X를 구해야 합니다. 516000=X(1 + 0.441×sec(0.001492×√X (rad)) solve로 풀었을 때 (cos(0.001492×√X)+0.441)×X-516000×cos(0.001492×√X)=0 라는 식만 뱉어내는데, X=312000이라는 해가 나와야 하는 상황입니다. 수치해석이나 시행착오법과 관련이 있는듯 한데, 계산기에서 어떻게 입력해야 해가 나올까요..
    • 420 일반 유저가 만드는 계산기 WP34S (feat. HP30b)
    • 세상의모든계산기 2020.12.12 - 12:17 3577
    • WP34S는 Walter Bonin and Paul Dale에 의해 대부분 짜여지고 이후 GNU 라이센스로 완성?된 자유 소프트웨어입니다. HP 계산기를 모델로 삼았지만, HP는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에뮬레이터 : https://sourceforge.net/projects/wp34s/ 등급은 그래핑 기능이 없는, RPN 가능한 프로그래밍급 계산기로 보시면 되겠구요. (HP 42S 급?) (자세한 기능은 설명서 참고 : https://www.thecalculatorstore.com/WebRoot/StoreES3/Shops/eb9376/4DFF/B1DC/FEDD/A50D/CE9B/D94C/9B1F/0982/Manual_wp_34s_3_1-2.pdf ) 본체 개발없이 펌웨어만 있기 때문...
    • 419 질문 카시오 삼각함수 계산 오류
    • 카시오

      2020.12.06 - 17:53 8212 1
    • 시컨트 역함수 1.2727을 구하고 싶은데 답이 안나오네요.. 계산기에는 시컨트 역함수1.2727 이라고 작성했습니다
    • 418 질문 [nspire] solve시 x=? 에 대입하는 값이 무엇인가요?
    • 날연립해줘 2020.12.04 - 23:46 3092 3
    • x에다 대입하는 값이 무엇을 의미하나요? 만약 x=10000000을 대입해서 값을 구한거면 답은 무엇인가요?
    • 417 질문 TI N SPIRE SOLVE 질문
    • 김재용 2020.12.04 - 13:33 2947 1
    • 위와같이 R1,R1(DOT) 이라는 초기조건이고 나머지 다 상수여서 미지수 2개 식2개인 형태인데 계산기가 해결하지 못하네요 어떻게하면 좋으까요 계산기에다가는 A1묶어서 A1(-C1*SINY+C2*COS6) C1,C2는 계산한 상수 이렇게 집어서도 넣어보고 컨트롤 엔터도 해봣습니다
    • 416 질문 [nspire] solve시 result obtained using approximate arithmetic 라는 문구
    • 날연립해줘 2020.12.01 - 23:36 3083 4
    • 1차방정식으로 1.425*10^6=x(1+1.55*sec(0.00074*(x)^0.5)) 를 대입했더니 (cos(0.00074*(x)^0.5)+1.55)*x-1425000*cos(0.00074*(x)^0.5))=0 느낌표와함께 저식이 그대로 구해지더군요 ctrl enter 눌러도 그대로나오고요 근데1895=x*(1+2.598*sec(0.03618*(x)^0.5)) 하면 근삿값이 나와요 왜이러는거죠?
    • 415 질문 fx-570 solve 계산시 can't solve 나옵니다.
    • tmddn

      2020.10.27 - 14:09 4614 9
    • M^2+M^0.699 +1 =0 이 방정식을 fx-570ms 계산기를 이용해서 시도하면 자꾸 can't solve가 뜹니다. 혹시 계산이 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또한 풀이과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414 질문 TI NSPIRE CX CAS getnum과 getdenom 문의 드립니다.
    • 조니 2020.11.28 - 21:42 2901 2
    • 안녕하십니까 getnum과 getdenom이 약분이 될 경우에는 약분된 결과값의 분모와 분자값을 나타내는데요 물론 저번에 세모계님이 무리수의 경우에는 유리화가 안되어서 그대로 나타낸다고 알려주셔서 그건 잘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약분되는 경우에는 약분되기 전의 분모와 분자값으로 나타내는 방법은 없는 건가요? 늘 감사드립니다.
    • 413 일반 ti nspire cx cas 2 샀는데요 casio fx-9860처럼
    • kcy3254 2020.11.28 - 14:36 3341 4
    • 여러 변수의 함수 저장해서 그 변수들에 숫자를 대입할 수있는 기능이 있나요? 사진의 함수에 d0 f1 f0 x1 x0에 값을 집어넣어 d1을 구하고싶습니다.
    • 412 질문 [TI-nspire] 대입하는방법 질문합니다
    • 11

      2017.09.03 - 18:23 4400 5
    • 엔스파이어 R1R2CS+R2 / R1+R1R2CS+R2 라는 식이있는데 R1C = T1 R2/R1+R2 = T2 이렇게 대입하고 싶은데 어떻게 나오나요 T1,T2로 표현된 식으로 표현할려면요
    • 411 일반 알리에서 HP 39gII 주문했습니다.
    • 세상의모든계산기 2020.11.15 - 14:54 3278 4
    • 알리에서 이것저것 검색하다 눈에 띄어서 주문하고 말았습니다. 18.18$+0.83$ = 19.01$ 로 가격은 엔트리급인데, 그래핑 기능이 가능하니 가성비로는 이보다 좋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상품설명화면 메뉴에 중국어가 나와 있어서 중국어판인가 싶었는데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유니코드의 장점인 듯) 1:Language exchange:HP39GII, first press SHIFT, then press Home and then press F2, then select up and down to adjust Chinese and English. https://en.wikipedia.org/wiki/HP_39/40_series#HP_39gII HP 39gII[edit] HP 39gII...
    • 410 일반 Ti snpire cx 2 cas 연립방정식 문제
    • 31wlgh 2020.11.25 - 18:27 3127 5
    • 제가 위의 4개식을 연립해서 x,y,z,w를 구하려고 계산기에 넣었는데 시계모양만 돌아가더군요 그래서 미지수 2개로 줄이고해도 똑같은 현상이라서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의문입니다.
    • 409 질문 TI NSPIRE CX CAS 복소수 각도 문의 드립니다.
    • 조니 2020.11.21 - 21:39 3003 2
    • 안녕하십니까 복소수의 각도가 단순하게 나오지를 않아 실수부와 허수부를 추출하여 arctan로 표시를 하고 싶은데요. 파이로 각도가 표시되는 것을 단순하게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세모계님의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408 일반 ti 부분적분
    • 항코코콩 2020.11.19 - 23:57 3092 1
    • ti계산기로 부분적분 계산이 가능할까요????????? 계속 해봐도 답지랑 다르게 나오네요...ㅜㅜㅜㅜ 도와주세요
    • 407 질문 Ti nspire 중고로 샀는데
    • ㅇㅇ

      2020.11.19 - 01:27 3177 3
    • 라이센스 번호 받으려고 메일 보냈는데 구매 영수증 요구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확실히 노트북으로 치는게 편하긴 한데.. 소프트웨어만 살 수 있나요?? 가격은 어떻게 될련지..
    • 406 질문 TI NSPIRE CX CAS tfactor 문의 드립니다.
    • 조니 2020.11.14 - 22:26 3014 2
    • 안녕하십니까 특정 삼각함수의 합계값이 변수 입력값이 3의 배수가 될 때 일반항으로 표현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계산기로 일반항을 계산을 하려고 하니 잘 안되네요. 혹시 가능하실까 해서 질문을 드려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늘 감사드립니다.
    • 405 일반 Ti snpire cx 2 cas 연립방정식 풀이
    • 댕댕이

      2020.11.15 - 13:42 3135 2
    • 아래 연립방정식 푸는데 계속 로딩만 하네요. 몇번 리셋하고 다시 시도해봐도 똑같아요. 뭐가 문제일까요?
    • 1 ..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48
    • / 48 GO
    • 글쓰기
    • 세상의 모든 계산기 자유(질문) 게시판
    • 세상의모든계산기
    • 사업자등록번호 703-91-02181
    • 세모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