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통합검색
세모계
    • Dark Mode
    • GNB Always Open
    • GNB Height Maximize
    • Color
    • Brightness
    • SINCE 2015.01.19.
    • 세모계 세모계
    •   SEARCH
    • 세상의 모든 계산기  
      • 자유(질문) 게시판  
      • 계산기 뉴스/정보  
      • 수학, 과학, 공학 이야기  
      • 세모계 : 공지 게시판  
        • 구글 맞춤검색  
      • 세상의 모든 계산기  
        • 자유(질문) 게시판  
    • TI  
    • CASIO  
    • HP  
    • SHARP  
    • 일반(쌀집) 계산기  
    • 기타계산기  
    • 세모계
    • by ORANGEDAY
  • 일반(쌀집) 계산기
    • 일반(쌀집) 계산기
    • 피연산자의 충돌시 처리 (예: sign changer)

    • Profile
      • 세상의모든계산기
        *.105.205.197
      • 2024.06.30 - 03:07 2024.02.13 - 10:08  240  1

    7+(-5) = ?

     


    위 식을 일반 계산기로 계산할 때는 
    ​​​​​【7】【+】【5】【+/-】【=】 순서로 누르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2가 나오죠.

    질문)

    그런데 계산기 입력에 익숙하지 못해 

    【7】【+】【+/-】【5】【=】 순서로 잘 못 눌렀다면

    그 결과로 몇이 나올까요?


    답)

    (아직까지 확인된 바로는) 2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 1) 카시오 K타입의 경우 = 12 
    • 2) 그 외 계산기인 경우 = -2

     

    이런 차이가 발생한 것은
    operator 에게 필요한 oprerand가 바로 나오지 않고 
    다른 operator가 등장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예외상황을 계산기가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위의 예에서는

    【+】【+/-】 로 sign changer 앞에 피연산자(숫자)가 아닌 연산자 + 가 있습니다.

    ​

    결과로 '-2' 가 나온 계산기는 + 연산자를 무시하고 그 앞의 숫자(7)까지 찾아가서

    sign changer 기능을 적용을 한 것이구요.

    ​

    결과로 '12'가 나온 계산기는 + 연산자를 무시하지 못하고,

    연산자 사이에 빈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하고 적용(=결과적으로 취소)

    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제 추측에 의한 설명이니, 보다 정확히 알고 계신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0
    Attached file
    image.png 6.8KB 23
    이 게시물을..
    • 세상의모든계산기 세상의모든계산기 Lv. 25

      계산기는 거들 뿐
      혹은
      계산기를 거들 뿐

    • 캐논 [HS-1200TS] [설명서] 영어세상의모든계산기
    • 양지 전자공업(1991? ~ 2006?) , 계산기 제조사세상의모든계산기

     댓글 1

      • Profile
      • 세상의모든계산기 (*.105.205.197) 2024.02.13 10:24 #comment_40222
        【+/-】 버튼이 없는 계산기도 있습니다.
        그것도 정상입니다.
        0
        댓글
    • 댓글 입력
    • 에디터 전환
    댓글 쓰기 에디터 사용하기 닫기
    • 목록 목록
    • 캐논 [HS-1200TS] [설명서] 영어
    • 양지 전자공업(1991? ~ 2006?) , 계산기 제조사
    • 목록
    1
    by OrangeDay
    • 일반(쌀집) 계산기
    • allcalc.org
    • 세모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