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 카카오페이로 기부하기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nspire
2015.02.17 09:49

[TI-nspire] CAS+ ??

https://allcalc.org/board_ti/4899 조회 수 126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가끔 이베이 등을 둘러보면 TI-nspire CAS+ 를 파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TI 홈페이지를 가서 살펴보면 어디에도 그런 모델명은 없습니다. 
http://education.ti.com/en/us/products#!product=graphing-calculators

이 제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1. 개발용 버전

+가 붙은 이 제품은 prototype 으로 개발단계에서 제작된 제품입니다. 

(TI-84 plus 같은 모델명은 완성품 제품명으로 붙여진 것이어서 nspire CAS+의 +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2. 판매 불가

프로토타입 제품은 판매가 불가능한 제품입니다. 

TI 에서 만들어서 사용자에게 제공할 때 "not for sale" 조건을 붙였기 때문에 2차로 건네 받은 것이든 3차로 건네 받은 것이든 타인에게 판매할 수가 없습니다. 

 

3. 정품과 성능 차이

이 제품은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버그가 해결되지 않은 낮은 버전의 OS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4. 결론

이 제품을 사고 판다고 해서 현실적으로 감옥에 간다거나,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거나, 벌금을 문다거나 할 일은 없습니다만, 정품 중고와 비슷한 가격이면 굳이 이걸 살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참고 : http://www.ebay.com/gds/TI-Nspire-CAS-vs-TI-Nspire-CAS-/10000000008705065/g.html

http://www.datamath.org/Graphing/NSpire_CASPNZ.htm 

TA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