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 카카오페이로 기부하기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equal vs almost equal

  = ≒ or ≈
의미

같다
equal to

거의 같다
almost equal to
approximately equal to
비고   ≒ 동양권(한국, 일본 등)에서 주로사용
≈ 서양권에서 주로 사용

 

2. 계산기에서의 사용

대부분의 계산기에는 = 기호만 있습니다. 기호가 없는 경우에는 EXE 등으로 등호 기능을 담당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계산기에서는 = 기호를 누른다고 해서 항상 equal 한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equal 한 결과를 낼 수 있다면 equal 한 결과를 도출하겠지만, 불가피한 경우에는 equal 이 아닌 almost equal 한 결과  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 1÷3 을 계산하는데 그 결과로 ⅓ 을 저장하고 출력하지 못하는 계산기는 ⅓ 대신 0.3333333333 처럼 일정한 자릿수까지 짤려진 근사값(approximation)을 구하게 됩니다.  

위에 설명드린 대부분의 계산기와 달리 근사값을 구하는 기능이 따로 있는 계산기도 있습니다. 

K-20160215-019259-p32.png K-20160215-021214-p32.png [TI-nspire] [HP Prime] 등

이러한 계산기는 대부분 C.A.S 기능이 있는 계산기들로서 참값으로 계산하하도록 하면 정확한 값만을 찾기 때문에 기호를 포함한 아주 복잡한 수식이 나오기도 합니다. 간단한 수치만 필요한 상황에서 복잡한 수식으로 결과가 나오면 오히려 불편하기만 하므로, 이런 때에는 정확한 값을 찾지말고 대충 비슷한 값을 찾으라고 계산기에 강제로 명령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참값 계산시보다 근사값 계산시 계산 시간이 단축되기도 합니다. 

?